Time is Not

아티스트 셔틀루프
레이블 사피엔스 7 엔터테인먼트
발매일 2010. 12. 01


Information

셔틀루프의 두 번째 앨범 <Time is Not>이 발매되었습니다. 평소 공연장을 찾지 않는 이들에게도 부담없이 다가갈 수 있는 접근성과, 올드 팬들에게도 어필할 수 있는 음악성을 지향한 이번 앨범에는 전작보다 좀더 감성적이고 성숙한 음악이 담겨 있습니다.

정규앨범 못지 않은 볼륨의 이번 앨범에는 공연장에서 자주 연주했던 'Goodnight' 외에는 모두 새로 선보이는 트랙으로 채워졌습니다. 특히 'Rise Up'과 'I'm Pretty Sure Every Fade Out Means Happy Ending', 'Time is Not' 등의 트랙에서는 최근 트랜디한 요소들과 셔틀루프의 전체적인 색깔이 적절하게 조화되어 있습니다.

이번 EP 제작은 녹음부터 발매까지 일주일의 시간적인 제약으로 인하여 소규모 홈레코딩으로 이루어졌습니다. 투박하게 들리는 면도 있지만 멤버들이 직접 프로듀싱했다는 점에서 밴드의 열정과 노력을 소박한 사운드로 생생하게 느낄 수 있습니다.

셔틀루프는 추후 몇몇 트랙을 리메이크하여 순차적으로 재발매할 예정입니다.


전작 EP 앨범 <How Are You Today>보다 좀더 감성적이고 성숙한 음악으로 돌아왔다. 국내 인디신에서 이모(emo)라는 장르의 밴드가 뚜렷하게 없었지만, 셔틀루프의 새로운 앨범 <Time is Not>에서 확실히 emo라는 장르를 증명할 수 있을 것 같다.
앨범의 첫 시작 'Rise Up' 부터 마지막 'Movie' 까지 emo의 최근 트랜디한 요소들과 셔틀루프의 전체적인 색깔이 적절이 잘 조화되었고, 레코딩의 아쉬움은 곡의 완성도로 충분히 커버하고있다.
향후 활동이 정말 기대되는 밴드!

바닐라유니티 장지미


Track List

1. Rise Up
2. I'm Pretty Sure Every Fade Out Means Happy Ending
3. Refuse Me
4. Daisy Sucks
5. Goodnight
6. Agnes Heights
7. We Lay Down Again
8. Time is Not
9. Movie


Credit

작사, 작곡 셔틀루프
프로듀싱 조수홍 @ 웨일사운드스튜디오
엔지니어링, 믹싱 조수홍 @ 웨일사운드스튜디오
마스터링 조수홍 @ 웨일사운드스튜디오
디자인 조수홍
사진 조수홍, 정은선
모델 박주혜